본문 바로가기
카페투어

남한산성 개울테라스 물놀이 카페

by 여시댁 2023. 7. 1.

남한산성 개울테라스 물놀이 카페 

 

아이랑 가기 좋은 남한산성에 위치한 계곡 물놀이 카페 개울테라스에 다녀왔습니다 뒤로는 멋진 산과 나무 앞으로는 계곡물이 흐르는 오늘 같이 더운 날 방문하기 좋은 카페입니다 

 

이용안내 

주소 : 경기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212-5 개울테라스 

영업시간 : 매일 10시~21시 

 

ㅇ카페 이용시간 3시간 제한 

ㅇ1인 1 음료 

ㅇ돗자리 사용가능 

ㅇ외부음식물 반입금지

ㅇ매장 내 전좌석 금연

ㅇ반려동물 동반 가능 / 리드줄 착용

 

주차안내

 

남한산성에는 여러 계곡 카페가 있는데요 제가 이곳을 선택한 이유 바로 추자장 때문이었습니다 제가 주차를 잘 못하는데 여기는 주차장이 3곳으로 나뉘어있고 주차 안내해 주시는 분도 있어서 초보인 저도 어렵지 않게 주차가 가능했습니다

주말 토요일 12시 넘어서 갔는데 주차 차리도 있었어요 3시 30분쯤 나왔는데 그때는 주차장이 만차로 차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카페 실내공간 

 

 

키오스크로 주문하시면 되고 뒤쪽으로 베이커리 피자 아이들을 위한 아이스크림과 음료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거의 1시가 다되가던 시간이라 그런지 베이커리는 다 팔려서 거의 없었어요 음료는 6천 원부터 8천 원 사이로 요즘 음료값이 워낙 비싸잖아요 그리고 물놀이도 할 수 있는데 비싸다는 생각은 안 들었어요 크로플이나 피자도 주문이 가능해서 간식으로 먹기에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실외공간

 

계곡앞에는 개인 돗자리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갔을 때도 계곡 앞쪽으로는 테이블 자리가 없었는데 돗자리를 펼 수가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물이 발목정도로 얕아서 아이들이 놀기엔 좋은데 흙탕물이어서 너무 놀랬어요 상류 수해복구공사 중으로 물이 혼탁하다고 합니다 더러운 물은 아니고 흙탕물이라서 아이들한테 나쁘거나 그렇진 않다고 하는데 바닥이 안 보이니까 무섭고 아이들도 처음에는 더러워 보인다고 안 들어가겠다고 하더라고요

나중에는 신나게 놀았지만 물만 맑았으면 100점인데 아쉬웠어요

 

 

개울테라스 단점 : 치명적인 단점은 저 물색이 아닐까 싶어요 이건 남한산성 계곡 카페면 모두 같은 상황이라서 

                             빨리 공사가 끝나길 바라봅니다 

장점 : 카페도 너무 예쁘고 음료가격도 적당하고 계곡 바로 앞에 테이블도 많고 놀고난 후 발도 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샤워는 안되요 발과 손만 씻을 수 있는 수도시설이 있습니다 

          개인 돗자리 이용이 가능한 부분도 좋았어요 1인1음료 저희는 성인 둘 13000원에 아이들 뽀로로 음료 2만원으로

          시원한 계곡앞에서 돗자리 깔고 너무 좋았네요 

 

물이 흙탕물인점 빼고는 모든게 좋았던 카페입니다. 방학에 한번 더 가야겠어요 ^^

댓글